...

장학금 모금은 명문숭문을 만들기를 위한 필수 과정입니다.


존경하는 숭문총동문회 동문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존경하는 숭문총동문회 동문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여러 면에서 부족한 제가 금년 3월부터 승문장학회 이사장의 중책을 맡게 되어 선배 후배 동문들에게 새로이 인사를 드리게 되었습니다. 재단법인 숭문장학회는 후배들을 위한 장학사업, 교사들을 위한 연구비지원 사업, 그리고 모교의 기자재 지원 사업 등을 목적으로 2000년도에 설립되었습니다. 숭문장학회는 숭문이 명문으로 도약하기를 염원하는 5만 승문인의 소중한 뜻을 모아 지난 15년 동안 후배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하였고, 이에 모교 숭문은 빠르게 발전할 수 있었습니다. 일련의 결과로 2010년에는 숭문이 자율형 사립고등학교로 전환하여 명문으로 거듭나기 위한 기틀을 마련하였고, 이어 2012년에는 숭문고 발전기금 사업으로 다시 5만 숭문인의 바람을 응집시킬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 숭문장학회는 더 크게, 그리고 더 단단하게 성장해야 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청곡 이근영 회장님께서는 승문장학회를 설립을 위한 귀중한 밀알을 동문들의 가슴에 심었고, 장춘봉 이사장님께서는 장학회의 튼튼한 토대를 닦았으며, 강석인 이사장님들께서는 장학회의 규모를 건실하게 키웠습니다. 이제 앞으로는 장학기금을 대폭 확충하여 장학회 기본재정의 외형을 점진적으로 키워야 할 시기입니다. 본인은 이를 위하여 많은 뜻있는 동문들이 장학금 납부에 참여하도록 적극적으로 이해를 구하며, 동시에 CMS 제도를 적극 활용하여 모든 동문들이 모교에 기여할 수 있도록 기부문화를 확대할 생각입니다.


존경하는 5만 승문인 여러분!!

이루듯이 동문 여러분들의 작은 정성은 모교가 크게 발전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될 것입니다. 우리가 가진 것을 우리 후배들에게 조금씩 나누어 주는 것은 우리들의 어린 후배들에게 크고 높은 기상을 심어주는 길로 통할 것입니다. 동문들의 작은 정성에 힘입어 장래의 우리 후배들이 크게 성장하게 된다면 이 보다 더 값진 보람은 이 세상에 없을 것입니다. 동문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성원과 협력을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2016년 3월 14일
숭문장학회이사장 이광우 올림

화살표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