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존경하는 숭문중고등학교
선후배 동문 여러분!
제38대 숭문중고등학교총동문회 회장직을 맡게 된 숭문고 27회
졸업 오광현 인사드립니다.


먼저, 여러모로 부족한 저에게 총동문회장이라는 중책을 맡겨주신 것에 대해 깊이 감사드립니다. 개인적으로 매우 영광스럽고 커다란 기쁨이지만 5만이 넘는 숭문의 가족들을 섬기고 봉사하는 자리인 만큼 책임감이 먼저 앞섭니다. 그동안 숭문동문회를 훌륭하게 이끌어 주셨던 역대 동문회장님께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표하며 저 역시 선배님들이 쌓아 오신 업적에 누를 끼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맡은 바 소명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가르침과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올해로 개교 114년 전통의 숭문이 대한민국 교육의 중심으로 성장하는 동안 숭문 동문들 역시 대한민국 각계각층에서 주요 인재로 활약, 숭문의 명성을 높이는데 기여해 왔습니다. 그리고 숭문동문회가 그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해 왔습니다. 이에 저는 앞으로도 동문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서 숭문동문회를 더욱 활성화 시키고 숭문인의 자긍심을 고취시키는데 노력하고자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 무엇보다 먼저 ‘함께해서 즐겁고, 즐거워서 자주 참여하고 싶은 숭문동문회’를 만들어 나갈 예정입니다. 또한 사회 각층의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중인 동문들이 지식과 경험을 활발히 교환하여 함께 발전해 나가는 유익한 동문회가 되도록 힘쓸 것입니다. 한 마디로, 흥(興)이 넘치고, 같이 흥(興)하는 숭문동문회!

한자 흥(興)은 더불어 여(與)와 한 가지 동(同)자가 결합한 모습으로 개인이 아닌 공동체를 중심으로 모두가 함께 마주 들어서 일으킨다는 뜻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2020년! 흥(興)이 넘치고, 같이 흥(興)하는 숭문동문회! 가 될 수 있도록 올 한해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문 선후배 여러분!

오늘 저에게 영예로운 소임을 맡겨주신 데 대해 다시 한 번 깊이 감사드립니다. 늘 선배님, 후배님들의 진심어린 의견에 귀 기울이며 모교의 발전과 동문 선,후배의 화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풍요와 희망, 기회를 의미하는 경자(庚子)년 새해!
숭문총동문회 역시, 풍요와 희망을 향해 나아가는 2020년이 될 수 있도록 동문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다시 한 번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0년 1월 15일
총동문회장 오 광 현

화살표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