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수 : 1002

...


여기 그리운 사람이 있다! 숭문동문회!


존경하고 사랑하는 동문 선후배 여러분!

새롭게 숭문중고등학교 총동문회 회장의 중책을 맡게 된 오천진 인사드립니다. 우리 숭문 총동문회의 118년 역사와 전통을 이어갈 수 있는 기회를 주신 데 대하여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19773월 처음으로 교문을 지나던 그 설렘이 아직도 제 마음속에 생생합니다. 그후 근 반세기가 지난 후, 총동문회장이라는 영예로운 중책을 맡게 되어 개인적으로 크게 기뻐함과 동시에 숭문의 미래를 위해 봉사할 엄중한 무게감과 책임감을 느낍니다. 

앞으로 2년 동안 동문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격려에 힘입어, 동문회의 활성화와 발전을 위해 다음과 같은 중점 사업을 추진하겠습니다:

1. 전통의 계승과 발전 : 동문선배님들이 가꿔 온 자랑스러운 전통을 계승하고 발전시키도록 하겠습니다. 더 많은 동문들이 기별, 직능별, 지역별, 대학별, 동호인별 모임에 참여할 수 있도록 견인, 지원하고 모임간 소통을 넓히겠습니다.

2. 서윤복 보스톤마라톤 우승 기념 숭문인 마라톤 대회 모교의 또 하나의 자랑인 서윤복 선배님을 기리며, 그분의 업적을 널리 알리기 위한 마라톤 대회를 올해부터 시작하겠습니다. 이는 숭문인으로서의 자부심을 고취시키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3. 모교 재학생 지원: 수능시험 전 고3 수험생들의 삼겹살 데이를 연례행사로 개최하고, 사회 각계에서 중추적 활동을 하고 계신 동문선배님의 진로탐색강의, 명사 초청강의 등을 통해, 후배들이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 

4. 젊고 활기찬 동문회의 조직화: 30회 이후 동문들을 중심으로 활기찬 동문회를 만들기 위해, 세대 간의 소통을 강화하고, 동문들 간의 네트워크를 활성화하겠습니다. 40회 전후부터 졸업한 지 10여 년이 갓 넘은 동문 후배님들까지 긴밀히 연락하여 소통해 나갈 것입니다. 

5. 디지털 소통 강화: 각 기별 회장단과 협의하여 10년 넘은 주소록과 연락처를 정비하여 내실화하겠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총동문회 카카오채널 개설과 홈페이지 정비를 하고, 모든 동문회 행사와 소식을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공유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2025년 중학교 교사 이전 신축 공사로 인해 사라지는 솔밭길을 기억하고자, '동문 모교 방문의 날-추억의 솔밭길 걷기' 행사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우리 모두에게 소중한 추억을 되새기고, 동문 간의 유대를 더욱 굳건히 하는 작은 운동회 같은 자리를 마련하고자 합니다. 

지난 3년간 코로나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많은 행사가 제한되었으나 이제 그 제약에서 벗어나 올해부터는 동문회도 더 좋은 행사를 다채롭게 계획하여 진행하고저 합니다.

동문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지지가 우리 총동문회 발전의 동력입니다. 또한 여러분의 지혜와 경험이 저에게 큰 힘이 될 것입니다. 이제 우리 모두가 함께 손잡고 동문회와 모교의 더 밝은 미래를 위해 나아갑시다. 

저는 앞으로의 임기 동안 최선을 다해 봉사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물심양면으로 큰 힘이 되어주고 있는 숭문고 29회 동기여러분께도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감사합니다.

 

2024315

총동문회장 오 천 진

화살표TOP